영국의 인플레이션 10.1%
인플레이션율은 특히 2022년 중반 이후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문제가 되었다.
영국의 인플레이션이 2022년 6월에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하면서 급등하여 10.1%를 기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1월 이 지역의 인플레이션율은 여전히 두 자릿수인 10.1%로 다른 많은 국가보다 약간 높다.
이는 2022년 10월 41년 만에 기록한 11.1%보다 낮은 수치다.
게다가 12월에 기록된 10.5%의 인플레이션에서 소폭 하락했다.
분석가들은 원래 인플레이션이 약 10.3%로 약간 둔화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식품 가격 상승은 주로 8월과 9월 사이에 CPI를 이끌었다.
일부에서는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곡물 가격이 급등하고 작년에 유제품 가격이 급등하는 등 곡물 사업에 문제가 생겼다고 알려져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독일(9.2%) 미국(6.4%)과 같은 다른 국가보다 인플레이션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인플레이션율은 영국의 비트 코인 커뮤니티에 영향 을 미칠 수 있음
일부 분석가들은 영국의 금리 인상이 USD 인플레이션을 유발하여 FED가 조치를 취하도록 강요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크립토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와 같은 불안정한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와 같이 USD 또는 파운드를 사용하는 비트코인 투자자는 법정 화폐 불안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은 작년에 주목했던 것처럼 계속해서 가격 급락을 쉽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분석가들은 “인플레이션 싸움이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Bitcoin은 인플레이션 헤지로 널리 평가되었다.
일부 영국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들은 “BOE의 정책이 더 많은 사람들이 돈과 BTC가 인플레이션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도록 촉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인플레이션은 더 많은 영국 시민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도록 촉발할 수 있다.
일부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현재 법정화폐 시스템의 종말과 BTC로의 대체 가능성을 예고했다.
봉쇄 기간 동안 전통적인 화폐 시스템의 종말을 가속화했다는 점에 주목하는 사람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