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아 DLT 재단은 8월 29일 클레이튼과 핀시아의 기술 및 비즈니스 강점을 통합한 카이아 메인넷을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카이아는 카카오, 라인 넥스트 등 주요 웹3 파트너의 지원을 받으며, 1초 수준의 처리 속도와 매우 낮은 가스 수수료를 자랑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EVM 기반 블록체인이라고 홍보했다.
아시아 웹3 생태계 확장 및 라인 넥스트 글로벌 비즈니스 촉매 역할
카이아는 아시아 웹3 생태계 확장의 중요한 첫걸음이며,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라인 넥스트는 카이아 웨이브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자에게 더 효율적인 웹3 플랫폼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카이아 생태계는 라인 넥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개발된 새로운 프로젝트 온보딩 및 마케팅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카이아 스퀘어 라운지 2024 행사에서 카이아와 라인 메신저가 실용적인 블록체인 대중화 방법을 모색하고 향후 협력을 강화하는 계획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이아 스퀘어 라운지 2024에서 카이아 생태계 및 향후 전략
카이아 재단은 9월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에서 열리는 카이아 스퀘어 라운지 2024에서 카이아 생태계, 미래 운영 전략, 카이아 웨이브 프로그램,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이 되기 위한 계획, 라인 넥스트와의 협력 이니셔티브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