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CEO 저커버그, 바이든-해리스 행정부의 콘텐츠 검열 압박 폭로

메타
메타

메타(Meta)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바이든-해리스 행정부가 메타의 플랫폼 콘텐츠 검열을 압박했다고 인정했다.

메타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2024년 8월 26일, 미국 하원 법사위원회에 서한을 보내 바이든 정부가 코로나19 관련 콘텐츠 검열을 압박했다고 밝혔다. 저커버그는 2021년 백악관을 포함한 바이든 정부 고위 관계자들이 수개월 동안 메타 팀에 유머와 풍자를 포함한 코로나19 콘텐츠를 검열하도록 반복적으로 압력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메타, 자체 결정 강조하며 정부 압력 ‘잘못’ 인정

저커버그는 메타가 압력에 굴복하지 않았으며 콘텐츠 삭제 여부는 메타의 자체적인 결정이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그는 정부의 압력은 ‘잘못’이었으며, 당시 이에 대해 더욱 강경하게 대응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시점에서 당시 내린 일부 결정은 다시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대선 앞두고 바이든 가족 관련 뉴욕포스트 기사 ‘임시 삭제’ 조치

저커버그는 2020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FBI로부터 바이든 가족과 관련된 잠재적인 러시아 허위 정보 작전에 대한 경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당시 뉴욕포스트가 바이든 가족의 부패 의혹을 보도하자, 메타는 해당 기사를 팩트체크 기관에 보내 검토하고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기사의 노출을 일시적으로 줄였다. 하지만 이후 해당 보도가 러시아의 허위 정보가 아님이 밝혀졌고, 메타는 기사 노출을 줄인 조치가 잘못되었음을 인정했다.

메타, 정책 및 절차 변경 통해 재발 방지 약속

메타는 이러한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해 정책과 절차를 변경했으며, 미국에서는 팩트체커의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콘텐츠 노출을 일시적으로 줄이는 조치를 더 이상 취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샘 알트먼 “메타, AI 경쟁 뒤처져 거액 제안 남발로 인재 영입 시도”

바이낸스 창립자 자오창펑, 89조원으로 중국계 최고 부호 등극

메타, 비트코인 채택 제안 압도적 반대로 부결

자산운용 스트라이브 CEO, 메타에 비트코인 채택 촉구

미 증시, 테슬라 실적·ADP 고용지표 대기

미국 M2 통화공급 사상 최대, 비트코인 기대감도 확대

바이비트, 임파서블 클라우드 네트워크(ICNT) 코인 현물마켓 상장·이벤트 예정

체인바운티, 어나운스먼트 예고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미국 월스트리트

미 증시, 테슬라 실적·ADP 고용지표 대기

미국 M2 통화공급 사상 최대, 비트코인 기대감도 확대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인기뉴스

1

머스크 “트럼프, 여러 분쟁 해결…공은 인정해야” 언급

트럼프 / 일론머스크
2

바이낸스 알파, 벅스코인(BGSC) 에어드랍·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바이낸스 알파
3

트럼프, 머스크와 갈등 재점화 “추방 검토할 수도”

트럼프 / 일론머스크
4

코인베이스, 웜홀(W) 코인 상장 예정

코인베이스
5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상위 50개 코인, ETF로 상장될 정도로 완화될 것”

코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