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USD (TerraClassicUSD, USTC)이 재패그 제안과 CZ 논형 이후 코인 시장에서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테라 클래식 코인 시세는 지난 몇일 동안 20%의 상승 이후 조정을 목격하고 있다.
USTC의 최근 랠리는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 (CZ)가 자산에 대해 언급한 이후에 나왔다.
유명한 암호화 분석가이자 인플루언서인 Miles Deutscher는 UST 프로젝트가 Paxos 및 BUSD의 규제 상황에서 올바른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Paxos는 뉴욕 금융 서비스국의 지시에 따라 2월 21일 바이낸스와의 관계를 끊고 새로운 BUSD 발행을 중단할 것이라고 어제 발표했다 .
Terra USD(UST)는 Terra stablecoin이었다.
Terra 생태계의 붕괴 이후, UST는 TerraClassicUSD(USTC)라는 이름으로 개명 했다.
Deutscher는 개발에 대해 말하면서 UST가 올바른 비전을 가지고 있지만 이 비전을 실행하는 방식이 형편없다고 언급했다.
$UST had the right vision all along.
— Miles Deutscher (@milesdeutscher) February 13, 2023
It was just executed poorly.
But the need for a robust decentralised stablecoin hasn’t gone away.
“그러나 강력한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필요성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CZ는 개발에 대한 Deutscher의 의견에 동의했다.
“슬프지만 사실입니다.”
sad but true. 😂
— CZ 🔶 BNB (@cz_binance) February 13, 2023
그는 트윗에 Terra Classic 지지자들의 가장 좋은 접근 방식은 USTC를 활성화하고 올바른 접근 방식으로 실행하는 것이라고 CZ에 알렸고, 일부는 최근 재페그 제안을 참조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가 이미 진행 중임을 공개했다.
테라클래식 USTC 시세
$0.027에 거래되던 USTC는 몇일간 27% 급등한 $0.0343에 도달한 후 조정에 직면했다.
이번주 상위 150개 자산 목록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커뮤니티는 “USTC를 다시 페그하기 위한 최신 제안을 통과시키기로 투표했음을 상기하십시오.”
이 제안의 통과는 USTC의 가격 급등으로 이어졌다.
다만 재페그 조치가 즉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
대신 재페그를 준비하기 위해 몇 가지 전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은 3월 이전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개발자 합의를 얻는 것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