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머스크 회사 운영 바빠…내각 대신 고문 역활” 언급

트럼프 / 일론머스크
트럼프 / 일론머스크

26일 CNBC에 따르면, 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백악관 내각에 참여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머스크가 다양한 회사를 운영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기 때문에 내각에서 일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는 션 라이언과의 인터뷰에서 “그가 참여하고 싶어하지만, 큰 기업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내각에서 일할 수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내가 머스크를 내각에 포함시킬 수는 있지만, 그가 가진 여러 업무를 감당하면서 그 일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트럼프의 이러한 발언은 그가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와의 11월 선거에서 승리할 경우, 머스크와의 동맹에서 벗어날 수 도있다는 취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는 “머스크가 국가에 일하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공지능(AI)을 예로 들어 머스크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를 언급했다.

트럼프와 머스크는 2년 전만 해도 공개적으로 갈등을 벌였으나, 이번 대선에서는 머스크가 우익 정치에 더욱 깊이 관여하면서 친 가상화폐적 성향을 나타내고 있는 트럼프를 지지하고 있다.

머스크는 지난달 트럼프를 공개적으로 지지했으며, 그 이전에는 트럼프를 지지하는 슈퍼 정치행동위원회를 구성하는 데 기여했다. 한편, 트럼프는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던 X(구 트위터) 플랫폼에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두 사람은 트럼프가 두 번째 임기를 하게 될 경우, 함께 정부를 운영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머스크는 X스페이스에서 트럼프와의 대담을 통해 “정부 효율성 위원회를 만들면 좋을 것 같다”며, 자신이 그러한 위원회를 돕고 싶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라이언에게 “일론과 나는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는 뛰어난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머스크를 “완전히 독특한 인물”이지만 “천재적인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美 연방정부 셧다운 우려 고조…트럼프-의회 협상 난항

美 셧다운 갈림길..트럼프, 의회 지도부와 만나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 美 셧다운 시한임박·고용 데이터 발표

트럼프, 연방정부 셧다운 위기 속 미 의회 지도부와 29일 협상

빗썸, 블루핀(BLUE) 코인 거래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검찰, 코인원 본사·대표 자택 압수수색

바이낸스, 더블제로(2Z) 코인 알파·무기한 선물 상장 예정

업비트,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초대 이벤트 진행

인기뉴스

1

10월 ‘가상자산 ETF의 달’, 16종 美 SEC 심사 대기

코인 이미지
2

바이비트, 팔콘 파이낸스(FF) 코인 현물마켓 상장 · 런치풀 진행

바이비트
3

美 SEC, 도지코인·솔라나·리플 등 가상자산 ETF 절차 간소화로 개별 신청 철회 요구

코인 이미지
4

업비트, 슈퍼버스(SUPER)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5

OKX, 유엑스링크(UXLINK) 토큰 마이그레이션 지원

OKX 거래소
6

주간 코인 언락 일정: 빅타임·카미노·아이겐·제타체인·렌조·모포 등

토큰 언락
7

바이낸스, 팔콘 파이낸스(FF) 현물·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바이낸스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솔라나(SOL) ETF(상장지수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