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및 APAC 중심으로 서비스 확장
- 2015년부터 이어진 파트너십 확대
- 와이렉스의 성장과 사용자 기반 확대
와이렉스가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40개국 이상으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비자(Visa)와 장기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와이렉스는 영국과 APAC 지역에서 비자 제휴사로서 암호화폐 지원 직불카드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와이렉스는 런던 본사를 중심으로 APAC 40개국 이상에 암호화폐 지원 직불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미국과 유럽 등 다른 주요 시장에서도 두 회사 간의 협력 가능성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계약은 와이렉스와 비자 간의 2015년 파트너십을 확장한 것이다. 당시 와이렉스는 비자가 지원하는 8천만 개 지역에서 암호화폐 지원 직불카드를 출시한 최초의 기업이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Litecoin), 아베(Aave), 유니스왑(Uniswap)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구매, 보유, 판매할 수 있었다.
와이렉스는 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8% 암호화폐 캐시백, 월 사용료 무료, 실시간 결제 전환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발표에 따르면, 현재 와이렉스는 영국과 APAC 지역에서 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와이렉스의 APAC 지역 관리 이사 스뱌토슬라프 가랄(Svyatoslav Garal)은 이번 파트너십 강화가 디지털 경제와 전통 경제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비자의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파트너십 책임자 매트 우드(Matt Wood)는 암호화폐를 가맹점 및 은행 네트워크에 통합해 결제 옵션을 확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