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BTC마켓의 거래 수수료를 9월 1일부터 별도 공지가 있을때까지 무료로 변경하겠다고 공지했다. 앞서 업비트가 USDT 마켓의 거래 수수료 중 Taker 60% 할인, Maker 무료 공지를한 바 있어 두 경쟁사의 수수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빗썸 공지사항은 다음과 같다:
[안내] BTC마켓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안내 (09/01 ~ 종료시점 별도 공지)
BTC마켓의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변경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일시 : 2024.09.01(일) 00시부터 주문된 BTC마켓 체결 건
■ 대상 마켓 : BTC마켓
■ 변경 내역
* BTC마켓의 거래 수수료가 무료로 적용되는 동안 BTC마켓의 거래대금은 멤버십 산정 거래금액에서 제외되며,
BTC마켓의 거래대금의 메이커 리워드 및 특별 메이커 리워드와 포인트 또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유의사항
– 2024.09.01 00시 이전 제출한 주문 건이 2024.09.01 00시 이후에 체결된 경우에는 수수료 무료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BTC마켓 수수료는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BTC마켓 수수료가 변경되는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사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불공정한 수단을 사용하거나, 거래소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빗썸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을 위반하는 행위 등)를 하는 회원은 거래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빗썸은 건전한 시장 질서 확립과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이상거래 상시감시 등을 통해 불공정거래로 확인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거래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빗썸 공지사항 참조)
– 가상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