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은 출시 예정인 자사의 스테이블코인 ‘리플USD(RLUSD)’의 프라이빗 테스트를 시작했다. 해당 가상화폐는 XRP 레저(XRP Ledger)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시험 운용되고 있다.
RLUSD 테스트의 주요 목적은 기능성과 시장 적응성 평가다. 리플은 RLUSD가 실제 거래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가격 안정성은 어느 정도 확보되는지 검증하고, 향후 서비스 확대를 위한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RLUSD의 특징
리플은 RLUSD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XRP 레저의 특성을 살린 확장성과 빠른 거래 속도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더리움 생태계와의 연동을 통해 더 넓은 사용자층에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RLUSD는 미국 달러와 1:1로 교환 가능한 스테이블코인이다. 미국 달러 예금, 미국 정부 단기 국채, 기타 현금 동등물이 담보 자산으로 활용되며, 리플은 매월 해당 증명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향후 계획
리플은 향후 XRP 레저와 이더리움 외에도 다른 블록체인이나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에서도 RLUSD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다. 단, RLUSD가 공개 시장에서 거래되기 위해서는 규제 당국의 승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