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가상자산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 렛저는 26일, E Ink®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차세대 하드웨어 지갑 ‘렛저 플렉스(LEDGER FLEX)’를 출시했다.
최고 수준의 보안 및 다양한 자산 지원
‘렛저 플렉스’는 앱 ‘렛저 시큐리티 키’를 통해 FIDO 2 사양 기반의 2단계 인증(2FA) 및 패스키 기능을 제공하며,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다양한 플랫폼 간 분산 접근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외부 2FA 없이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보안 E Ink®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2.84인치 디스플레이에서 간편하게 거래 확인 및 서명이 가능하며, 스와이프 및 탭 조작을 지원한다. E Ink®의 에너지 효율성 덕분에 한 번 충전으로 몇 주, 길게는 몇 달까지 사용할 수 있다.
‘렛저 플렉스’는 CC EAL6+ 인증 보안 칩과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전용 앱 ‘Ledger Live’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등 70개 이상의 블록체인과 1만 개 이상의 코인 및 토큰을 관리할 수 있으며, 약 200개의 디앱(dApp)도 레저 생태계에 통합되어 있다.
‘렛저 플렉스’는 Ledger.com 및 글로벌 판매점에서 249달러(약 33만 원)에 구매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렛저, 10주년 맞아 차세대 하드웨어 지갑 2종 출시
렛저는 2024년 10주년을 맞아 180개국, 10개 이상의 언어, 100개 이상의 금융기관 및 상업 브랜드 소비자에게 600만 대 이상의 장치를 판매했다. 올해 두 번째 신제품인 ‘렛저 플렉스’는 ‘렛저 스택스’에 이은 새로운 지갑으로, 두 제품 모두 렛저의 앱 ‘렛저 시큐리티 키’와 보안 E Ink®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렛저의 회장 겸 CEO 파스칼 고티에는 “가상자산 및 디지털 자산의 보안, 그리고 셀프 커스터디의 기반을 확립하고 10년이 지나 (가상자산의) 표준을 다시 높이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올해 ‘렛저 플렉스’와 ‘렛저 스택스’를 모두 출시하여 셀프 커스터디 기반 경험을 재정의한다. 렛저 기기는 이미 전 세계 암호화 자산의 20% 이상을 보호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새로운 보안 터치스크린을 통해 이전보다 더 편안한 셀프 커스터디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