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컴퓨터에 따르면, 구글은 크롬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사용자 계정 정보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오류를 수정했다. 해당 오류는 18시간 이상 지속되었으며, 전 세계 크롬 사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2% 윈도우 사용자 영향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고 보고서에 따르면, 이 문제는 최신 버전인 크롬 127로 업그레이드한 윈도우 사용자 중 약 2%에게 영향을 미쳤다. 일부 사용자는 업데이트 후 모든 비밀번호가 사라졌다고 보고했으며, 다른 사용자는 로그인할 때마다 비밀번호 저장을 요청받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
오류 원인 및 수정
구글은 오늘 예비 근본 원인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이번 오류가 “제품 동작 변경”과 관련 있다고 밝히며 수정 사항을 배포했음을 확인했다. 구글을 “영향을 받은 사용자는 크롬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었지만, 비밀번호 저장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며 “이 문제는 윈도우 플랫폼의 M127 버전 크롬 브라우저에만 국한되었다”고 설명했다.
크롬 재시작 권장
구글은 수정 사항 배포 후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여 오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할 것을 권장했다. 재시작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enable-features=SkipUndecryptablePasswords” 명령줄 플래그를 사용하여 크롬을 실행하는 방법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