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코어 재단은 7월 25일 코어가 듀얼 스테이킹(Dual Stake) 모델을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듀얼 스테이킹 모델은 비트코인 채권 계층 역할을 하는 비관리형 비트코인 스테이킹(Non-Custodial Bitcoin Stake)이 코어 기반으로 구축되어 비트코인 무위험 금리를 설정한다.
비트코인 채굴 해시 파워의 약 55%가 코어에 위임되어 TVL 1억 6,500만 달러(약 2,200억원) 및 DAU 50,000개 이상을 자랑하는 100개 이상의 dapp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024년 4월 출시된 코어 네트워크의 비관리형 비트코인 스테이킹은 비트코인 보유자가 코인을 양도하지 않고도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시도였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비트코인 네이티브 수익률은 미국 달러의 “무위험” 채권 금리 또는 이더리움의 스테이킹 금리와 유사하게 비트코인 “무위험 금리”를 설정하여 모든 비트코인 금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운영 후 몇 개월 동안 약 5천 비트코인(작성 당시 약 3억 1천만 달러(약 4,137억 원))이 코어 네트워크에 스테이킹되어 CORE 토큰으로 지급되는 무위험 금리를 얻었다. 비트코인 스테이킹의 인기에 힘입어 이 메커니즘은 비트코인 x CORE 듀얼 스테이킹의 완전한 구현으로 또 다른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코어 네트워크, 듀얼 스테이킹으로 비트코인-코어 경제 연결 강화
듀얼 스테이킹이 시작되면 비트코인 스테이커는 비트코인과 CORE 보상을 모두 스테이킹하여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다. 비트코인 보유자는 기본 무위험 금리를 위해 비트코인 토큰을 계속 스테이킹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과 함께 CORE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보유자는 “듀얼 스테이커 금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장기 스테이킹을 약속하는 비트코인 스테이커는 단기 스테이킹하는 스테이커보다 더 높은 보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