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분석가 윌리 우, 비트코인 강세 및 약세 지표 분석

유명 가상화폐 분석가 윌리 우(Willy Woo)는 5가지 시장 지표를 분석하며 3가지 강세 지표와 2가지 약세 지표를 제시했다.

강세 지표:

  1. 채굴자 항복 종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강세 지표 중 하나인 채굴자 항복이 끝났다.
  2. 해시레이트 회복: 채굴 컴퓨팅 성능이 바닥을 쳤지만, 지난주 채굴기 M66 출시에 이어 이번 주 S21 PRO 출시 예정이다. 채굴자들의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Puell Multiple이 바닥을 찍고 반등하고 있다. 이는 채굴자들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채굴 참여가 예상됨을 의미한다.
  3. 글로벌 유동성 확대: 전통적인 금융 자본이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글로벌 유동성 확대가 시작됐다.

약세 지표:

  1. 거래소 보유 현금 증가: 마운트곡스 관련 5만 BTC가 크라켄 거래소로 이동하는 등 거래소로 많은 비트코인이 유입되고 있다. 이는 매도 압력을 높일 수 있는 요인이다.
  2.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로 비트코인 ETF에서 자금 유출 가능성이 있다.

윌리 우는 현재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인이 모두 존재하지만, 긍정적인 요인이 더 강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73,000달러를 돌파하면 숏 스퀴즈(short squeeze)를 통해 77,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가격 상승도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일 전

美 하버드대, 블랙록 비트코인 ETF IBIT $4.4억 규모 보유…금 ETF도 보유량 확대

1일 전

11/1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7390억원 순유출

1일 전

후오비 창립자 설립 ‘아베니르 그룹’, 3분기 ‘블랙록 IBIT’ $11.9억 보유

1일 전

비트코인 장기보유자들 월간 81만 BTC 매도…초기 채굴자 오언 군덴도 2400 BTC 이동

인기뉴스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XRP 레저 - 리플
블랙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 코인마켓캡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