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The Open Network)은 17일, TON과 비트코인 블록체인 간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브릿지 기능 ‘TON 텔레포트 BTC’를 발표했다.
TON 생태계 확장과 비트코인 활용성 증대
TON 텔레포트 BTC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며, TON 생태계 내에서 비트코인의 활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TON상의 탈중앙화 거래소(DEX)나 대출 플랫폼 등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TON 텔레포트 BTC는 중앙 집중적인 중개자 없이 작동하는 탈중앙화 브릿지로, TON의 비트코인은 실제 비트코인으로 뒷받침된다. TON은 해당 기능이 미래 파트너십의 기반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진정으로 연결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ON의 기술 책임자는 TON 텔레포트 BTC의 트랜잭션이 스마트 계약으로 실행되고 TON 검증자에 의해 검증되므로, 비트코인 블록체인만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수료가 저렴하고 편리성이 높다는 장점도 언급했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TON의 브릿지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는 대응하지 않았다.
TON, 탭투언 게임 열풍으로 사용자 급증
TON(The Open Network)은 메시징 앱 텔레그램에서 시작되어 TON 재단이 이어받은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체 암호화폐 톤코인(Toncoin)을 사용하며, 최근 텔레그램 연동 및 탭투언(Tap to Earn) 게임 분야의 성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 매체 더 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이달 16일 TON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47만 명에 달했다. 이는 탭투언 게임의 인기와 더불어 TON 생태계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또 메사리의 데이터에 따르면 톤코인 시세는 올해 200% 이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