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으로 7월 11일 PR 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 CME 그룹과 암호화폐 벤치마크 지수 제공업체 CF 벤치마크는 7월 29일 리플(XRP) 및 인터넷 컴퓨터(ICP)에 대한 새로운 암호화폐 기준 환율과 실시간 지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단 거래 가능한 선물 상품은 아니며, 실시간으로 명확한 시세를 제공하여 전 세계 고객의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ME 그룹의 지오반니 비시오소(Giovanni Vicioso) 글로벌 암호화폐 상품 총괄은 “이번 벤치마크는 광범위한 시장 참여자에게 명확하고 투명한 가격 데이터를 제공하여 포트폴리오를 더 정확하게 평가하거나 구조화된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CME CF 기준 환율 및 실시간 지수 제품군에 24개의 암호화폐를 포함함으로써, 투자 가능한 암호화폐 시가총액의 93% 이상에 대한 가격 데이터를 제공하여 전 세계 고객의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추가되는 XRP 및 ICP의 벤치마크는 기존 CME CF 벤치마크 기준 환율 및 실시간 지수와 마찬가지로, CME CF 벤치마크 제품군의 구성 거래소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및 거래 플랫폼의 가격 데이터를 활용한다. 각각의 새로운 벤치마크는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제미니, itBit, 크라켄, LMAX Digital 등 최소 2개 거래소의 가격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