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상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는 4일 밈코인 바스켓 인덱스 영구 선물 ‘MEMEXTUSDT’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페페(PEPE), 시바이누(SHIB), 도지코인(DOGE), 솔라나 기반 밈코인 도그위프햇(WIF), 봉크(BONK) 등 주요 밈코인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금융 파생상품이다.
비트멕스, ‘밈코인의 S&P500’ MEMEXTUSDT 출시
비트멕스(BitMEX)에서 출시한 밈코인 바스켓 인덱스 무기한 선물 MEMEXTUSDT는 최대 25배 레버리지로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 증거금으로 거래할 수 있다. 비트멕스는 이번 상품을 ‘밈코인의 S&P500’이라 칭하며, 사용자들이 밈코인 시장 전체의 성과에 대한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MEMEXTUSDT는 시가총액 상위 10개 밈코인의 가중평균으로 구성되며, 매월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
2024년 밈코인 시장 폭발적 성장, 투자자 관심 증가
밈코인은 인터넷 유머와 유행에서 영감을 얻은 가상화폐로, 2024년에는 폭발적인 성공 사례와 커뮤니티의 열광적인 지지에 힘입어 많은 투자자가 밈코인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코인게코(CoinGecko) 조사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밈코인 상위 10종목의 평균 수익률은 1,312.6%에 달하며, 전체 섹터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비트멕스 란?
비트멕스(BitMEX)는 2014년 설립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다. 설립자이자 전 CEO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미국 은행 비밀법(BSA) 위반 혐의로 미국 정부 기관으로부터 기소되어 6개월 가택 연금 및 2년 보호관찰 처분을 받았다.
현재는 2021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입사한 스테판 루츠(Stephan Lutz)가 CEO를 맡고 있으며, 새로운 경영진은 규제 준수를 강화하며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비트멕스의 24시간 거래량은 5억 8,900만 달러(약 7,999억 원)로 파생상품 거래소 부문 14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