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etflix)가 캐나다, 뉴질랜드, 포르투갈 및 스페인 4개국의 이용자들부터 시작하여 오랫동안 추진해온 비밀번호 공유 지침을 설명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기업은 해당 국가 의 사용자에게 넷플릭스 (Netflix)계정에 대한 “기본 위치”를 설정하라는 요청을 받을 것이며 해당 가정에 거주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두 개의 “하위 계정”이 허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회사는 추가 사용자당 월 사용료를 부과한다.
캐나다 CA$7.99, 뉴질랜드 NZ$7.99, 포르투갈 3.99유로, 스페인에서는 5.99유로다.
회사의 제품 혁신 이사인 Chengyi Long은 “오늘날 1억 이상의 가구가 계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훌륭한 새 TV와 영화에 투자하는 우리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3월에 미국 내에서 공개하기 전에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암호 공유 제한을 테스트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변경 사항은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액세스 및 장치 관리” 페이지와 함께 즉시 출시된다.
계정에 허용된 최대 프로필보다 많은 프로필이 있는 경우 사용자는 잉여 프로필을 새 계정으로 이전하고 추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전된 프로필은 원래 계정의 모든 맞춤 추천 및 시청 기록을 유지한다.
Netflix는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로운 계정 관리 페이지를 다시 방문하고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가이드라인은 전CEO인 Reed Hastings 가 물러날 것이라고 발표한 후 나왔다.
넷플릭스는 지난 가을 미국-캐나다 지역 의 가입자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암호 공유를 제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따라서 넷플릭스가 국내에 비밀번호 공유 지침을 언제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