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는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게임 미디어 인벤의 웹3 계열사 ‘볼텍스 게이밍(Vortex Gaming)’과 제휴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아시스 사용자는 볼텍스 게이밍 서비스를 통해 오아시스 기반 게임 정보, 토큰 이코노미 등 전문적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제휴 첫 번째 행보로 유비소프트(Ubisoft)의 블록체인 게임 ‘챔피언스 택틱스(Champions Tactics)’는 볼텍스 게이밍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회사 인벤(INVEN)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챔피언스 택틱스 NFT 프리민트의 NFT 획득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챔피언스 택틱스는 유비소프트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오아시스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7월 4일부터 7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볼텍스 게이밍은 한국 게임 온라인 매거진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는 인벤의 웹3 관련 자회사로, 게임 관련 소셜 미디어 및 게임 길드 기능을 제공한다.
오아시스는 국내 웹3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려 하고 있다. 과거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엑스플라(XPLA)와의 Verse(오아시스 게임 레이어) 출시, 게임 타이틀 온보딩, 카카오 게임즈의 블록체인 게임 자회사 메타보라(METABORA SG)와의 제휴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