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 아이보(Aevo)는 6월 26일 토큰 이코노미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 전략에서 토큰 보유자 가치 강화 전략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거래 보상 프로그램 중단
아이보는 최근 몇 달간 거래량 감소 및 알트코인 약세 등 시장 환경 변화와 거래 보상 캠페인의 4개월 기간 만료를 이유로 거래 보상 프로그램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스테이킹 보상은 주당 100,000 AEVO로 유지된다. 향후 마케팅 및 성장 위원회는 신제품 출시나 특정 이벤트에 대한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지만, 장기 프로그램은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AEVO 토큰 환매 계획
아이보는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최소 1백만 개의 AEVO 토큰을 환매할 계획이다. 환매는 매주 무작위 시점에 온체인에서 진행되며, DAO는 환매 내역을 공개한다. 환매된 AEVO 토큰은 DAO 재무부로 전송되며, 향후 소각 또는 보상 프로그램 등 토큰 이코노미 조정은 토큰 보유자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결론: 가치 강화 전략으로 전환
아이보는 이번 토큰 이코노미 업데이트를 통해 공급량 감소 및 토큰 환매를 시작함으로써, 공격적인 성장 전략에서 토큰 보유자 가치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전환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AEVO 토큰 공급이 거의 완전히 베스팅(예치)되었으며, Aevo는 추가적인 대량 락업 해제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