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SANDBOX)가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 당국(DGA)과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위해 게임 플랫폼 The Sandbox와 제휴했다.
양측의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The Sandbox의 COO이자 공동 창립자인 Sebastien Borget은 링크드인 (LinkedIn)을 통해 이 소식을 발표했다.
Borget은 다음과 같이 글을 남겼다.
“더 샌드박스와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 정부 당국(DGA) 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서로를 탐색하고, 지원하고, 조언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Borget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샌드박스에 대해 지금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거래의 세부 사항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타버스 기반 게임 플랫폼 샌드박스는 널리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해당 분야의 선두주자다.
플랫폼 덕분에 사용자는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미니 우주를 만들 수 있다.
샌드박스는 2021년 소프트뱅크가 주최한 시리즈 B 파이낸싱 라운드에서 9,3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 프로젝트는 6개월 이내에 4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4억 달러의 자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중동의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는 최근 암호화폐, 웹3, 메타버스에 매우 중요한 투자를 했다.
업비트 기준 샌드박스 코인 시세는 2월 8일 새벽 3시경 해당 발표 이후 이미 26.8% 급등 했다.
- 업비트 : 샌드박스 코인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