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더리움(Ethereum) 레이어3 게이밍 네트워크 자이(Xai)의 핵심 기여자인 자이(Xai) 재단은 웹2 개발자를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치하기 위해 벤처 캐피털 회사 아웃라이어 벤처스(Outlier Ventures)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Xai 토큰노믹스 부트캠프는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기존 웹2 게임을 암호화폐 인프라에 적합한 모델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개발자들은 게임 자산 소유권, 토큰 활용, 플레이어 보상, 보안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웃라이어 벤처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Xai는 올해 초 네트워크 지지자와 초기 NFT 소유자에게 대규모 토큰 에어드랍을 통해 출시됐으며, 향후 몇 달 안에 네트워크에서 출시될 여러 게임을 확보했다.
이미 카드 배틀 게임 ‘더 로스트 글리치(The Lost Glitches)’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른 게임 등 두 개의 게임이 부트캠프 파일럿 단계를 완료했다. ‘더 로스트 글리치’는 경쟁 이더리움 확장 네트워크인 이뮤터블X(Immutable X)에서 NFT를 출시했으며, 최근 Xai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Xai 지원 핵심 팀 중 하나인 엑스 포풀러스(Ex Populus)의 창업자이자 CEO인 토비아스 배튼(Tobias Batton)은 “웹3 게임 개발의 문제 중 하나는 대부분의 개발자가 웹2 기반 출신으로 온체인 게임 구현 방식을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이라며 “아웃라이어 벤처스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토큰노믹스 부트캠프는 이제 새로운 개발자들에게 차세대 게임 구축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디 게임 개발자와 협력하는 미디어 인디 익스체인지(The Media Indie Exchange, The MIX)는 올해 말까지 Xai에서 100개 이상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새로운 타이틀과 웹2 게임 변환 게임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