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거래량 급증…머스크 무죄 판결·채택 확대 영향

도지코인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뒤 도지코인(DOGE)의 거래량이 급격히 늘었다. 시가총액 기준 가장 큰 밈 토큰인 도지코인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거래량 상위 10개 가상자산에 진입했다.

지갑 추적 사이트 웨일스탯츠(WhaleStats)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이 가장 많은 자산 상위 10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바이낸스에서 약 3억 DOGE(약 2,740만 달러·약 397억 원)가 익명 지갑으로 이동했으며, 시장에서는 이를 고래(whale) 투자자들이 도지코인을 축적하는 신호로 해석하고 있다.

도지코인 채택도 확대되는 추세다. 블록체인 결제 프로세서 FCF Pay가 가상 선불 직불카드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추가할지 묻는 투표를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BNB가 우위를 점했지만 도지코인과 이더리움이 다음 투표에서 다시 기회를 얻을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2018년 테슬라를 주당 420달러에 비공개 전환하겠다는 트윗으로 증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으나, 최근 배심원단으로부터 무죄를 선고받았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배심원들의 공정한 판단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시장에서는 이 판결이 도지코인 가격과 거래량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보고 있다.

머스크의 법적 승리와 고래들의 대규모 거래가 겹치며 도지코인의 단기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추가 채택 확대와 머스크의 지속적 지지가 도지코인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7억3300만개 보유 확대에도 클린코어 주가 연중 최저

비트와이즈, 도지코인 현물 ETF 상장 추진…20일내 승인 효력

테슬라, 일론 머스크에 1조달러 규모 보상안 승인

인기뉴스

1

클라우드플레어 글로벌 장애로 X 등 주요 가상자산 서비스 접속 장애

클라우드플레어
2

피델리티, 스테이킹 포함한 솔라나 현물 ETF ‘FSOL’ 출시

솔라나
3

코인원,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퀴즈 이벤트 진행

코인원
4

비둘기, 이더리움·솔라나 롱 포지션 확대…“과매도 구간 재진입” 주장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
5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6

업비트, 메테오라(MET2)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7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손실 물량 FTX 붕괴 이후 최대…고래 지갑은 매수 전환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비트코인
미국 증권거래소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