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스(ORBS)는 온체인 파생상품 거래 마켓은 중앙화 거래소에 비해 거래량이 현저히 낮으며, 중앙화 거래소에서는 레버리지를 활용한 무기한 선물(Perpetual Futures, 퍼페추얼) 거래량이 현물 거래량보다 높지만, 온체인 무기한선물 거래량은 전체 거래량의 2%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오브스(Orbs)는 심(Symm), 인텐트엑스(IntentX), 테나파이(ThenaFi)와 협력하여 온체인 무기한선물 거래를 위한 아키텍처 ‘퍼페추얼 허브(Perpetual Hub)’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퍼페추얼 허브는 자본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온체인에서 가장 풍부한 유동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퍼페추얼 허브: 온체인 무기한 선물거래 모든 서비스 제공
퍼페추얼 허브는 온체인 퍼페추얼 거래를 위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시장 조성자(Hedger): 사용자 주문을 채워 유동성을 제공하는 시장 조성자
- 청산인(Liquidator): 레버리지 포지션을 관리하고 청산 수수료를 받는 역할
- 가격 오라클(Price Oracle): 탈중앙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가격 오라클
이 세 가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모두 오브스 네트워크 레이어3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오브스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위한 툴박스에 유동성 허브(Liquidity Hub), 고급 거래 주문(Advanced Trading Orders), 퍼페추얼 허브를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