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토시’ 크레이그 라이트가 영국 법정에서 자신이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임을 입증하는 데 실패한 후, 비트코인 백서가 Bitcoin.org 웹사이트에 다시 업로드되었다. Bitcoin.org의 관리자인 헤나디 스테파노프는 플랫폼 X에 백서 PDF 링크를 공유하며 이를 알렸다.
과거 법적 제약으로 인해 Bitcoin.org는 영국 사용자의 백서 접근을 제한했고, 대신 사토시 나카모토의 인용문을 표시했다.
2021년 라이트는 저작권 침해 혐의로 Bitcoin.org를 고소해 백서 삭제를 강제했고, Bitcoin.org는 라이트의 법적 비용 3만 5천 파운드(약6천100만원)를 지불했다.
라이트는 2019년 미국에서 비트코인 백서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신청했고, 2023년에는 비트코인 백서 관련 저작권 위반으로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13명과 여러 회사를 고소했다. 비트코인 법률 방어 기금은 이러한 소송이 개발을 방해한다고 비판했다.
결국 COPA는 라이트가 증거를 조작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고, 법원은 라이트의 자산 670만 파운드(약 94억 원)를 동결했다.
이에따라 라이트가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니라는 법원 판결로 그의 저작권 주장은 무효화되었다.
비트코인 백서는 현재 MIT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따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고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