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의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드리프트 프로토콜(Drift Protocol)이 출시 예정인 거버넌스 토큰 드리프트(DRIFT)는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 상장될 예정이다.
Assets added to the roadmap today: Drift Protocol (DRIFT)https://t.co/rRB9d3hSr2
— Coinbase Assets 🛡️📞 (@CoinbaseAssets) May 14, 2024
에어드랍 및 토큰 릴리스
DRIFT 토큰은 에어드랍 형태로 출시되며, 한국 시간으로 5월 16일 21시부터 클레임이 가능하다. 에어드랍 분의 토큰은 총 1억 2천만 개로, 이는 총 발행수의 12%에 해당한다.
에어드롭 조건은 다양하다. 드리프트 트레이더 포인트(Drift Trader Points) 제도, v1 이용 초기 유저, 보험 펀드 스테이킹 이용자, 메이커 및 테이커 등 여러 기준에 따라 분류된다.
드리프트 플랫폼 특징
Drift는 솔라나 블록체인 상의 주요 무기한 선물 거래 플랫폼으로, SOL, XRP, 밈코인 등 여러 유명 자산의 계약을 제공한다.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베이스는 자사의 상장 로드맵에 드리프트(DRIFT) 토큰을 추가 했다. 상장 시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에어드랍 클레임 개시 후 실시될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로드맵에 추가된 알트코인은 3일 이내에 상장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일부 경우에는 절차가 최대 7~10일까지 연장될 수 있으며, 특정 알트코인은 공식 상장 발표 전까지 한 달 이상 로드맵에 남아 있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