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으로 5월 14일,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미국 위스콘신주 연금 기금이 1분기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IBIT) 및 그레이스케일 GBTC를 구입했다고 게시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형 투자자들은 ETF의 유동성이 더 높아질 때까지 1년 정도 매수하지 않지만, 이번 경우는 다르다고 밝혔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이며, 기관들이 집단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기관의 공개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스콘신 투자 위원회,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보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문서에 따르면, 위스콘신 투자 위원회(State of Wisconsin Investment Board)는 현재 블랙록 IBIT에 9,900만 달러(약 1,336억 5,000만 원)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리고 그레이스케일 GBTC 6,400만 달러(약 875억 원) 상당을 보유하고 있다.
위스콘신 투자 위원회 란?
State of Wisconsin Investment Board (SWIB)는 미국 위스콘신 주의 공공 자금을 관리하는 주요 기관이다.
SWIB는 주로 위스콘신 주의 공무원 연금 기금과 기타 공공 자금을 투자하고 관리하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
해당 기관은 주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장기적인 수익을 목표로 운영되며, 금융 시장에서의 투자를 통해 연금 기금의 안정성과 성장을 추구한다.
SWIB는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투자 활동을 하며, 전문적인 투자 관리를 통해 위스콘신 주의 재정 건전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