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SBI VC 트레이드 주식회사(SBI VC Trade Co., Ltd.), SBI 그룹의 가상자산 교환업 부문은 앱토스(APT), 헤데라(HBAR), 지팡코인(ZPG)을 5월 15일부터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가상자산들은 거래소에서의 매매와 스테이킹 및 대여(렌딩) 서비스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BI VC 트레이드는 가상자산 거래종목을 총 23개로 확장하며, 스테이킹 대상은 총 12종목이 된다. 현재 일본 거래소 중 스테이킹 대상 종류가 가장 많다고 한다.
상장 코인별 특징
- 앱토스(Aptos, APT): 독자적인 개발 언어와 높은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창업자는 전 메타(페이스북)에서 Libra 프로젝트의 개발에 참여했던 인물로, Libra의 후속 참여 프로제트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자산이다.
- 헤데라(Hedera, HBAR): 독창적인 해시그래프 컨센서스 기술을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구글과 IBM 등 글로벌 기업들이 운영 심의회에 참여하고 있다. 금융통신 메시지의 국제규격 ISO20022를 준수하고 있다.
- 지팡코인(Zipang Coin, ZPG): 일본의 미쓰이 물산 디지털 코모디티즈가 발행하는 코인으로 금 가격과 연동을 목표로 하며, 인플레이션 헤지 기능을 포함한 골드의 특성을 디지털화해 제공한다.
SBI VC 트레이드
SBI VC 트레이드는 일본에서 다양한 가상자산 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높은 보안 체제를 유지하면서 현물·레버리지, 거래소, 스테이킹, 적립 등을 포함한 풀라인업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법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솔라나(SOL), 도지(DOGE), 시바이누(SHIB)와 같은 주목도 높은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