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자들이 9월에 비트코인 시세가 1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낙관적인 전망에 베팅하고 있다고 전했다.
QCP 캐피탈의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위험 반전이 긍정적으로 전환되어 현재 콜 옵션이 풋옵션보다 더 비싼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상승에 대해 낙관적이며 관련 옵션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음을 의미한다.
“9월 행사가 75,000달러의 비트코인 콜 옵션과 100,000달러 콜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데리비트(Deribit) 파생상품 거래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옵션 시장에서 가장 큰 거래량을 보이는 상품은 9월 말 만료되는 비트코인 콜 옵션으로, 행사 가격은 110,000달러다.
그러나 스톡리틱스(Stocklytics)의 분석가 닐 로어티(Neil Roarty)는 비트코인이 100,000달러 이상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규제 명확성 및 정치적,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더 큰 탄력성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파생상품 시장의 긍정적인 정서에도 불구하고, 비트파이넥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고래의 활동을 주시하며 이들이 단기적으로 추가 매도 압력을 나타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파이넥스 알파 보고서에 따르면, 거래소로 이동하는 비트코인 자산이 증가하고 있어, 이는 매도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