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llama 데이터에 따르면 카르다노 에이다 기반 과잉 담보 스테이블 코인 제드(Djed)의 총 자산 예치(TVL) 가치는 출시 첫 24시간 동안 1,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Djed의 웹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르면 스테이블 코인의 순환 공급량은 170만 개이며 예비 토큰인 SHEN의 공급량은 2080만개 다.
Coti CEO Shahaf Bar-Geffen 은 Djed의 준비금 비율이 출시 몇 시간 후 800%로 정점을 찍었다고 트윗했다. 이 비율은 현재 596%로 떨어졌다 .
예치금 비율이 400%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자는 Djed와 mint Shen만 소각할 수 있으며, 잔고가 800%를 초과하면 이벤트가 반대로 진행된다.
이 메커니즘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또 다른 테라와 같은 붕괴를 방지하도록 설계되었다.
Shen 보유자는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Djed를 주조하기 위해 코인을 예치하도록 장려한다.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은 1년 넘게 개발된 후 Cardano 커뮤니티로부터 상당한 기대 를 불러일으켰다.
카르다노 에이다 프로젝트와 제드 통합
Wingriders, MuesliSwap 및 Minswap과 같은 Cardano의 여러 탈중앙화 거래소(DEX)는 스테이블코인을 상장한 최초의 플랫폼 중 하나 였다 .
그 외에도 Fluid와 같은 Cardano 프로젝트 는 스테이블 코인을 대출에 대한 유동성 옵션으로 통합 했다.
Fluid는 사용자가 NFT를 담보로 사용하여 Djed를 빌릴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Bitrue는 DJED와 준비 자산 SHEN도 상장한다. 거래는 2월 첫주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Cardano의 에이다 는 지난 24시간 동안 4% 상승한 $0.38를 기록했다.
레이어1(L1) 블록체인 네트워크 토큰은 지난 30일 동안 50% 이상 상승했다.
한편 Cardano의 DeFi 활동도 Djed의 출시로 인해 혜택을 받았다.
지난 24시간 동안 생태계 내에서 잠긴 예치된 자산의 총 가치(TVL)는 22% 증가한 9,140만 달러였다.
Cardano 스테이블 코인 Djed TVL이 24시간 만에 $10M에 도달 한 후 에이다가 4%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