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비트멕스(BitMEX)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는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강세장이 시작되었다고 언급했다.
헤이즈는 투자자들에게 과감하게 투자 포지션을 확장할 것을 주장했다. 또한 2024년이 여러 주요 국가에서 대통령 선거가 열리는 중요한 해임을 지적하면서, 특히 미국에서 현 집권 민주당이 재선을 위해 공화당의 정책을 뒤집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경제 정책과 암호화폐 시장
헤이즈는 선거가 있던 해에 경기 침체가 발생하면 현직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이 67%에서 33%로 급감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정부는 재정 정책을 통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 할 것이며, 이는 통화 정책과 재정 정책의 확대를 의미한다. 미 의회예산처(CBO)의 전망에 따르면, 미국 정부의 재정적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전망이다.
암호화폐 투자 증가의 배경
헤이즈는 정부 지출이 명목 GDP의 23%를 차지하며, 이는 정부가 경제 성장을 조절할 수 있는 수단임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정치인들은 지출을 늘리는 것이 유리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화폐 인쇄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
그는 이러한 환경에서 투자자들이 최근의 암호화폐 가격 하락을 활용해 천천히 포지션을 구축할 것을 조언했다. 또한, 북반구 여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감소할 것이며, 이는 투자에 유리한 시기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