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는 4월 23일, 현물 마켓에서의 카피 거래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기능은 트레이더들이 바이낸스 웹사이트에서 ‘리드 트레이더’로 등록하게 해주며, 최소 포트폴리오 자산 규모를 충족해야만 등록 가능하다.
2024년 5월부터 바이낸스 앱을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될 예정인 이며, 유저가 ‘리드 트레이더’와 ‘카피 트레이더’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유저는 최대 10개의 주문 투자 포트폴리오를 생성할 수 있으며, 거래가 복사될 때마다 주문을 주도하는 거래자는 이익 공유 10%와 거래 수수료 리베이트 10%를 받는다.
바이낸스의 최고 기술 책임자 로히트 와드(Rohit Wad)는 “바이낸스는 항상 사용자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합니다. 현물 마켓 카피 거래는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입니다.”라고 말했다.
카피 트레이딩 이란?
현물 복사 거래는 사용자가 숙련된 거래자(예: “리드 트레이더”)의 실시간 거래를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물 카피 트레이딩(Spot Copy Trading)을 통해 리드 트레이더는 자신의 거래 기술과 의사결정 전문 지식을 선보일 수 있다. 이러한 노출을 통해 리드 트레이더는 전문적인 평판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으며, 진행 중인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고 거래를 복제하는 트레이더로부터 이익의 일부를 얻을 수 있다.
-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