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의 최고경영자(CEO) 파벨 두로프(Pavel Durov), 텔레그램 월렛의 CEO 앤드루 로고조프(Andrew Rogozov), 테더의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는 4월 19일 두바이에서 열린 TOKEN2049 컨퍼런스에서 텔레그램 월렛에서 USDT 지원 및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 했다.
테더의 스테이블코인 USDT가 텔레그램 월렛을 통해 TON(Telegram Open Network)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통합될 예정이며, 유저들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무료로 USDT를 전송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 및 프로모션
텔레그램 월렛은 USDT 지원을 기념하여 6월 말까지 외부 TON 지갑으로의 USDT 출금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텔레그램은 TON 재단과 협력하여 3천만 달러 상당의 톤코인 보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USDt 보유자는 다음 주부터 연간 5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보안 강화를 위해, 다음 주부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월렛 내 자산을 보호할 수 있으며, 거래 승인 시 비밀번호가 필요하다.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기기에만 저장되며, 앞으로는 얼굴 인식(Face ID) 및 지문 인식(Touch ID)을 통한 인증도 지원될 예정이다.
텔레그램 유저는 이제 TON 블록체인의 토큰과 NFT를 텔레그램 내 연락처에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연락처를 선택하기만 하면 TON Space가 자동으로 나머지 전송 프로세스를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