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NFT 마켓플레이스는 비트코인 NFT(오디널스)에 대한 대응을 중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결정은 NFT 수요 감소와 수수료 변동성 등의 이유인 것으로 추측된다.
4월 10일 이후로 비트코인 NFT와 관련된 에어드랍, 혜택, 유틸리티를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룬스톤 NFT에 대해서는, 에어드랍 조건을 충족한 유저들에게 4월 4일까지 NFT가 배포되었으며, 관련 토큰, 유틸리티,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4월 10일까지 NFT를 인출하도록 권장했다.
또한, 4월 18일부터 비트코인 NFT 거래를 할 수 없게 되며, 5월 18일까지 해당 NFT를 인출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오디널스에 대한 대응 중단의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한편, 비트코인 NFT에 대한 관심은 최근 다시 급증했다. NodeMonkes 컬렉션의 플로어 가격(0.53 BTC=35,909달러(약 47억 8천만 원))이 지난달 50% 이상 상승, 이더리움의 대표 컬렉션인 ‘Bored Ape Yacht Club'(12.95 ETH=43,008달러(약 57억 2천만 원))의 시가총액을 한때 웃돌았다.
그러나, 각 체인의 NFT 구매자 수와 미국 달러 기준 거래량 등 일부 지표는 여전히 수년 내 최저 수준을 나타내며 시장의 우울한 상황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