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헤지펀드인 멀티코인 캐피탈(Multicoin Capital)은 2017년 이후 9,281%의 놀라운 수익률을 창출했다. 이는 2022년의 약세장에서의 반전을 의미하며, 암호화폐 시장의 부활 덕에 가능했다.
멀티코인 캐피탈, 창립 이후 눈부신 성장
멀티코인 캐피탈은 2월 16일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2017년 10월 1일 출시된 멀티코인 캐피탈 마스터 펀드가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2023년에는 537%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해당 펀드는 곧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하고 관련 양식을 제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규제 관리 대상 자산이 13억 6천만 달러(약 1조 8,078억 원) 이상이라고 보고했다.
경영진인 투샤르 자인(Tushar Jain), 카일 사마니(Kyle Samani), 맷 샤피로(Matt Shapiro)는 암호화폐 시장이 2023년에도 죽음을 거부하며 놀라운 반등을 이뤘다고 전했다. 그들은 “우리 헤지펀드가 시장의 과잉 반응을 포착해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는 2022년에 겪은 91.4%의 손실을 충분히 만회한 것이다.
2022년은 멀티코인 캐피탈에게 거시적 긴축, 정치적 복수, 그리고 일생일대의 금융 사기 등으로 인해 특히 고통스러운 한 해였다. 그러나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붕괴와 같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궁극적으로 회복할 수 있었다. 멀티코인 캐피탈의 성공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 전략적 투자와 장기적 관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디지털 자산 시장 붐을 통한 경험
대부분의 기관 투자자들이 벤처 펀드를 통해 암호화폐에 노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유동 토큰을 놓치고 있다고 펀드 관리자는 지적했다. “암호화폐 공공 시장이 민간 시장과 유사하거나, 심지어 더 좋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믿는다. 특히 장기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펀드는 그 좋은 예이다.”라고 전했다.
멀티코인 캐피탈의 펀드는 순수익 기준으로 93.81배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2018년 7월에 출시한 그들의 첫 번째 벤처 펀드를 포함해 같은 기간 동안 거의 모든 벤처 펀드를 능가하는 성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