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의 법정화폐가 무효 되면서 비트코인( BTC )에 대한 수요가 급중했다. 그 결과 나이지리아에서 65.21%의 비트코인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다.
P2P 거래자들은 LocalBitcoins에서 BTC가 평균 38,00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현재 BTC 가격인 $23,000선에서 거래되는 것보다 65.21% 높은 금액이다다.
2021년 2월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은 자국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하며, BTC 프리미엄은 약 36%까지 상승했다.
나이지리아에서 BTC 수요를 높이는 요인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은 2022년 현재 법정화폐를 무효화하는 화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조치는 위조, 인플레이션 및 자금 세탁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었다.
현금화 발표 이후 은행들은 나이지리아인들이 ATM에서 인출할 수 있는 현금의 양을 제한하기 시작했다.
이 나라는 또한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인 eNaira의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월 29일 통화 당국 은 오래된 지폐를 1월 31일 초에서 2월 10일로 제출 마감일을 밀었 다.
은행들이 오래된 지폐를 새 지폐로 교체하려고 시도하는 가운데 현재 나이지리아에는 현금이 부족하다.
1월 현재 나이지리아인들은 ATM에서 하루에 약 44달러만 인출할 수 있다.
나이지리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 증가
가상화 및 현금 인출 제한에 따라 나이지리아 사람들은 BTC에 점점 더 관심을 갖고 있다.
Google Trends 에 따르면 현재 나이지리아는 “비트코인 구매” 및 “비트코인 구매 방법”이라는 문구에 대한 웹 검색이 가장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