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자산인 섀도우 토큰(SHDW, Shadow Token)과 네온 이브이엠(NEON, Neon EVM)을 자사의 상장 로드맵에 포함시켰다고 공식 발표했다.
섀도우 토큰 이란?
섀도우 토큰(Shadow Token)은 솔라나(Solana) 기반의 웹3(Web3) 분산 스토리지 프로젝트인 섀도우 드라이브(ShdwDrive)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쉐도우 드라이브는 솔라나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분산형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섀도우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해당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더 작은 조각으로 나눠지며, 조각들은 솔라나 네트워크의 여러 노드에 분산되어 저장된다. 최근 인공지능 붐으로 인해 분산형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네온 EVM(NEON)이란?
한편, 네온(Neon)은 솔라나의 병렬 처리 기능을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에 도입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 네온 이더리움 가상 머신(Neon EVM)의 가스 토큰이다. 네온 EVM은 솔라나와 완전히 호환되는 이더리움 환경을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EVM 기반 dApps(분산 애플리케이션)에 솔라나의 병렬 처리 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네온(NEON) 시세 정보 바로가기 – 코인마켓캡
🔎섀도우(SHDW) 시세 정보 바로가기 – 코인마켓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