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의 DEX 주피터 익스체인지(Jupiter Exchange)가 JUP 토큰의 스테이킹 보상 프로그램을 올여름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액티브 스테이킹 리워드(Active Staking Rewards, ASR)’는 토큰의 런치패드 투표 및 분산형 자율 조직(DAO)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피터는 지난 3월 7일부터 11일까지 첫 런치 패드 투표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비트코인 네트워크(Bitcoin Network)와 솔라나(Solana)의 통신 프로토콜을 통합한 제우스 네트워크(Zeus Network)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ASR 프로그램의 보상은 7월부터 분배될 예정이며, 3월부터 6월까지가 대상이다.
보상액은 제우스 네트워크를 포함한 런치패드의 수수료 5000만 JUP 토큰과 1월에 실시된 Wen 런치패드의 수수료 75%를 기반으로, 스테이킹에 사용된 JUP 비율에 따라 분배된다. 유저가 획득한 보상은 자동적으로 해당 JUP 잔액에 추가된다.
주피터의 코디네이터인 OxSoju는 “주피버스(Jupiverse)에서 가장 적극적인 참가자들에게 JUP 토큰으로 보상하여, 더 많은 투표권을 통해 장기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OxSoju는 “액티브 스테이킹 리워드(ASR) 프로그램은 장기적인 스테이커를 장려하고, 첫 6개월 동안 1억 JUP의 수수료가 쌓이는 런치패드 피를 통해 DAO 유권자를 활성화하고 제안 참여를 유도하는 혁신적인 실험”이라고 포럼에서 발언했다.
주피터 익스체인지는 솔라나의 DEX 어그리게이터로, 지난해 말 런칭했다. DEX 무기한 선물거래 플랫폼에서의 거래액은 이미 업계 내 4위를 차지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약 6억 달러(한화 약 7980억 원)의 거래량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