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임원, 나이지리아 구금 중 탈출

나이지리아와 비트코인 이미지

3월 25일, PREMIUM TIMES 보도에 따르면, 탈세 및 기타 혐의로 나이지리아에서 구금되었던 바이낸스 임원 나딤 안자르왈라(Nadeem Anjarwalla)가 3월 22일 탈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인이자 케냐 시민인 안자르왈라는 라마단 기간 동안 기도를 위해 근처 모스크로 데려간 직원의 도움으로 게스트하우스에서 탈출했으며, 중동항공을 이용해 아부자를 떠났다고 추정된다.

안자르왈라가 나이지리아에 입국할 때 사용한 영국 여권은 나이지리아 당국이 보관 중이지만, 그가 국제선에 어떻게 탑승했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나이지리아 이민국 관계자는 안자르왈라가 탈출에 케냐 여권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구금 당시 그가 보유한 것은 영국 여권뿐이었으며, 당국은 추가 여행 서류의 취득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안자르왈라가 탈출 계획을 세우는 데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통신 등의 특권이 허용된 “편안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구금되어 있었다는 추가 정보가 제공되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인기뉴스

1

트럼프 격노, 지난3월 트루스소셜 게시글에 리플 로비스트가 엑스알피·솔라나·에이다 지지글 초안 작성

도널드 트럼프
2

오피셜트럼프 코인 만찬 이벤트 집계 마감 임박…트럼프 22일 참석 예정

오피셜트럼프
3

美 SEC,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증권 규제 면제 검토…”신속한 시장 진입 구상”

RWA / 이미지 출처: 프리픽
4

업비트, 펏지펭귄(PENGU)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5

리플·미국 SEC, 1750억원→700억원으로 벌금 합의

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