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폴리곤(Polygon, MATIC)은 3월 21일, 폴리곤 PoS 네트워크에 나폴리(Napoli) 업그레이드를 구현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Ethereum, ETH)의 대형 업그레이드인 덴쿤(Dencun)의 기능과 상호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개선안을 통합했다.
주요 개선 사항
이번 나폴리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로부터 세 가지 중요한 기술을 도입했다:
- EIP-1153(임시 스토리지): 블록 영역의 사용 효율을 높여 네트워크 전체의 성능을 최적화한다.
- EIP-6780(자기 파괴 코드 제어): 필요 없을 때 사용되는 자기 파괴 코드의 기능을 제한해 조작을 보다 안전하게 한다.
- EIP-5656(메모리 복사 명령): 메모리 복사와 관련된 기술적 부하를 줄여 네트워크의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든다.
향후 계획
폴리곤은 앞으로 예정된 ‘Feijoa’ 업그레이드를 통해 덴쿤의 수수료 삭감 기능인 EIP-4844도 도입할 예정이다.
RIP-7212 도입
폴리곤(Polygon) PoS 네트워크는 ‘나폴리’ 업그레이드를 통해 RIP-7212를 활성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특히 타원 곡선(secp256r1)의 프리컴파일 지원을 도입함으로써, 주요 기술 및 장치와의 상호 운용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는 아이폰(iPhone)과 같은 디바이스의 안전한 메모리 영역에서 키를 저장하고 검증 프로세스를 중재하는 응용 프로그램 사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타원 곡선 기술은 보안 분야에서 널리 쓰이는 기술로, 사전 컴파일(pre-compilation)을 통해 효율성을 높인다.
RIP-7212는 레이어 2 솔루션의 발전을 지원하는 여러 프로젝트 팀이 모인 RollCall에 의해 개발되었다. RollCall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의 확장성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폴리곤 외에도 zkSync Era와 옵티미즘(Optimism)과 같은 다른 레이어 2 솔루션들도 곧 RIP-7212를 구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