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x 리서치(10x Research)의 마커스 틸렌(Markus Thielen)이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3월 16일 비트코인이 63,000달러(약 8,379만 원)까지 조정될 수 있으며 알트코인과 밈코인이 단기적인 최고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목차
Toggle이더리움
그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전망은 비트코인에 비해 낙관적이지 않으며, 승인 가능성은 30%에 불과하다고 전망했다.
또한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끌어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거시경제와 비트코인
최근 유럽과 미국의 인플레이션 데이터 발표와 중앙은행 관계자들이 금리 인하를 주저함에 따라 시장 심리가 악화되고 아시아 거래 시간 동안 비트코인 매도세가 지속되었다.
이러한 요인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 시세는 최고치를 경신한 후 유지하지 못했으며, 이는 장기적인 조정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보았다.
비트코인 현물 ETF로의 유입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느려지며, 금요일에는 순 유입액이 가장 낮았다(1억 9,900만 달러 = 한화 약 2,649억 원).
알트코인 및 밈코인
또한 이더리움 랠리와 밀접하게 연결된 알트코인, 예를 들어 시바이누(SHIB)와 같은 토큰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단기 최고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
한국에서의 밈코인 거래량 감소는 지난주 밈코인 열풍이 정점에 도달했음을 나타내며, 이는 더 넓은 범위의 시장 조정을 예고한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