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잭 도시(Jack Dorsey)가 이끄는 미국의 핀테크 기업 블록(Block)은 13일 비트코인 전용 셀프커스터디 지갑인 ‘비트키(Bitkey)’의 출하를 시작했다.
비트키는 지난해 12월부터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으며, 사용자가 비밀키나 시드 프레이즈와 같은 복잡한 정보를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차세대 지갑이다.
‘2 of 3’ 멀티 시그 기능을 채택하여 3개의 키 중 2개만 있으면 송금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중 하나의 키는 블록의 비트키 서버에 보관되는 구조로, 사용의 편의성과 보안을 동시에 강화했다.
또한,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해 iOS나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가격은 150달러(약 199,500원)로, 현재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목차
Toggle셀프 커스터디 지갑이란?
자체 관리형 지갑은 거래소가 아닌 사용자 스스로가 비밀키를 관리하며 자산을 보유하는 지갑을 말한다. 이러한 지갑은 “자기호스트형”이나 “자기관리형”으로도 불리며, 사용자는 자신의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자금의 안전성 향상 기능
비트키는 자금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연락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휴대전화와 비트키하드웨어를 분실한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요청하여 자산을 복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록의 Cash App과 미국 가상통화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 접속하여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잭 도시의 새로운 SNS 블루스카이(Bluesky)
잭 도시(Jack Dorsey)는 X(구 트위터)와 유사한 분산형 SNS, 블루 스카이(Bluesky)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월 블루스카이의 사용자 수는 급증하여 3월 1일 기준 510만 명을 넘었다.
미국 조사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다운로드 수에서 일본이 50.6%로 가장 많았고, 미국(17.5%), 영국 및 독일(각각 2.6%)이 뒤를 이었다.
블루 스카이 사용자는 300문자의 텍스트나 사진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계정 검색, 음소거, 차단, 게시물에 대한 응답, 재게시, 좋아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와 유사한 사용감을 제공하면서도 운영이 단일 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가 자신의 타임라인을 쉽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