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체인링크(Chainlink)의 창립자 세르게이 나자로프(Sergey Nazarov)는 암호화폐 시장이 새로운 유형의 투자자들의 진입으로 인해 독특한 사이클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실물연계자산(RWA)의 토큰화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투자자들의 등장”
지난 2월 28일 블룸버그(Bloomberg)와의 인터뷰에서 나자로프는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주체가 기존의 개인 투자자를 넘어서 글로벌 금융 시스템 전반에서 새로운 투자자들이 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이클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새로운 순 구매자들이 누구인가 하는 것이다. 그들은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라는 매우 큰 투자자 그룹이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시작점 일뿐”
또한 나자로프는 1월 승인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자금의 시장 진입을 용이하게 하는 시작점일 뿐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ETF는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 비트코인에 대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구조 내에서 기본 투자 및 지불 수단을 제공하는 초기 단계일 뿐이다.”
“RWA 토큰화 가속화”
“은행들이 ETF를 통한 자금 유입을 확인한 후, 그들은 ETF와 경쟁하거나 자본의 일부를 확보하기 위해 자산을 토큰화할 것이다.”
그는 실물연계자산의 토큰화가 암호화폐 시장의 다음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이후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자금 유입이 증가했으며, 최근 7일 동안 기관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서는 총 5억 9,800만 달러(약 7,934억 원)의 유입이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