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SOL) 기반 부동산 투자 플랫폼 파클(Parcl)이 TVL(총 예치된금액)이 PRCL 코인 에어드랍 발표 후 1억 달러(약 1300억원)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목차
Toggle파클의 특징 및 서비스
파클은 현실 자산(RWA)의 토큰화를 목표로 하는 분산형 부동산 거래 플랫폼으로, 전 세계 부동산 시장의 가격 변동을 추측할 수 있는 인덱스를 제공한다.
투자자는 최소 1달러부터 거래할 수 있으며, 도시 인덱스를 통해 개별 부동산 대신 평방 피트 당 가격의 중앙값 등을 나타내는 지수를 거래할 수 있다.
파클에 따르면, 트레이더는 해당 도시의 부동산 시장 전체에 대한 다양한 익스포저를 얻을 수 있다.
파클 투자 라운드
파클은 2022년 드래곤플라이 캐피탈(Dragonfly Capital),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솔라나 벤처스( Solana Ventures ) 등으로부터 1,16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PRCL 토큰 이코노믹스
PRCL 토큰의 총 공급량은 10억 토큰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2023년 4월 배포를 시작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에 대한 초기 공급 비율은 7~8%로 정해져 있으며, 이는 거버넌스, 고품질 부동산 데이터 접근성 향상, 포인트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에 사용될 수 있다.
파클은 2023년 12월에 포인트 충성도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랫폼 내 거래 활성화에 집중했으며,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PRCL 토큰 배포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어드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에어드랍 전 Parcl 포인트를 쌓으면 유리해질 수 있다고 한다.
트레이더는 스테이블코인 USDC를 Parcl의 유동성 풀에 예치하거나 플랫폼에서 거래를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파클의 ‘Home Owner Association(HOA)’ NFT를 소유함으로써 포인트 획득률을 높일 수 있다.
피스 네트워크 에어드랍 계획
솔라나 기반의 금융시장 데이터 오라클을 제공하는 피스 네트워크(Pyth Network)는 PYTH 토큰의 두 번째 에어드랍을 3월 8일에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에어드랍은 피스 네트워크의 가격 데이터를 활용하는 160개 이상의 분산형 앱(dApps)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