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오안다, 영국서 63개 이상 가상자산 거래 개시

  • 영국 내 가상화폐 투자자 497만 명…FCA 규제 기반 확대

온라인 증권사 오안다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63종 이상의 디지털 자산 거래를 영국에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6일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오안다는 영국 금융감독기관 금융행동감시기구(FCA)에 등록된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패스의 지분 과반수를 취득한 후 해당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

오안다 디지털 자산 부문 책임자 루시안 로어만은 “영국은 규제 장벽이 높은 시장이지만, 가상자산이 기존 금융시장과 통합될 수 있는 잠재력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안다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온라인 금융사로, FX 및 CFD를 포함한 멀티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뉴욕, 런던, 도쿄, 시드니 등 주요 도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오안다 최고경영자 개빈 밤버리는 “코인패스의 규제된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오안다의 기존 상품군에 통합함으로써 영국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개인 투자자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패스는 B2B2C 모델을 통해 기업 고객이 영국의 가상자산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영국의 가상자산 투자자 수는 확대 추세를 보이고 있다. FCA 조사에 따르면 2021년 230만 명이었던 투자자 수는 2022년 8월 기준 497만 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는 영국 성인 2,33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이뤄졌다.

영국 정부는 규제 정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리시 수낙 총리는 영국을 웹3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2023년 6월에는 영국왕이 금융서비스 및 시장법 수정안을 승인했다. 이로써 가상자산은 금융상품으로 분류되며, 광고, 사업 등록,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감독 등이 가능해졌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7/3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20억원 순유출

7/3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5545억원 순유입

7/2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554억원 순유입

빗썸, 왐토큰(WOM)·크웬타(KWENTA) 거래유의종목 지정

미국, 중국 대상 반도체 소프트웨어 수출규제 철회

업비트, 무뎅(MOODENG)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DEX 주피터, 자체 토큰 발행 플랫폼 ‘주피터 스튜디오’ 출시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미국 중국 관세 전쟁

미국, 중국 대상 반도체 소프트웨어 수출규제 철회

업비트

업비트, 무뎅(MOODENG)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트럼프, ‘빅 뷰티풀 법안’ “오늘밤 처리 임박, 역대 최대 감세”

트럼프, 관세 행정명령 서명

美 증시 사상 최고치…트럼프-베트남 무역 합의에 투심 개선

인기뉴스

1

머스크 “트럼프, 여러 분쟁 해결…공은 인정해야” 언급

트럼프 / 일론머스크
2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상위 50개 코인, ETF 상장될 정도로 기준 완화될 것”

코인 이미지
3

도이치방크·갤럭시·플로우, 독일 첫 MiCA 승인 유로 스테이블코인 추진

도이체방크
4

미국 M2 통화공급 사상 최대, 비트코인 기대감도 확대

5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