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 일자 법원 제출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현물 ETF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소송이 3월 법정에서 양측의 진술로 펼쳐질 예정이다 .
SEC는 2022년 6월 회사가 비트코인 신탁을 ETF로 전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그레이스케일의 제안을 거부하기로 결정하면서 다가오는 3월 7일 콜럼비아 특별구 항소 법원에서 심리될 예정이다.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현물 ETF 소송
그레이스케일은 2021년 10월부터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현물 ETF로 전환하려고 시도했다.
다른 비트코인 선물 ETF가 빠르게 승인을 받았지만 그레이스케일의 GBTC 제안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더 강력한 규제 조사에 직면했다.
SEC는 결국 2022년 6월 Grayscale이 시장 조작 및 투자자 보호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면서 Grayscale의 제안을 거부했다.
그 이후 그레이스케일은 ETF 제안을 재검토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추진했다.
회사는 즉시 소송을 제기하고 검토 청원서를 제출했다. SEC와 그레이스케일은 각각 지난 6개월 동안 법정에 다양한 서류를 제출했다.
그레이스케일은 또한 이 문제에 대해 대중과 소통했다.
CEO Michael Sonnenshein은 지난 12월 Grayscale이 현물 ETF 전환에 실패할 경우 GBTC의 일부를 다시 매입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최근에 그레이스케일은 진행 중인 암호화폐 유동성 위기가 회사의 노력 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임을 대중에게 확신시키려고 시도했다.
그레이스케일 BTC는 현재 643,572 BTC(148억 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작년에 그 가치가 크게 떨어졌으며 현재는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손실은 지난 주 다소 상쇄 되었다.
그레이스케일과 SEC의 심리 일정
1월 23일에 제출 된 법원 신청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과 SEC 양측은 현지 시간으로 3월 7일 오전 9시 30분 컬럼비아 특별구 항소 법원에서 양측의 진술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진술은 고객이 소송에서 승소해야 하는 이유를 요약하여 변호사가 전달하는 프리젠테이션이다.
사건의 각 당사자는 번갈아 가며 직접 말하고 판사의 질문에 답하며 동일한 시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