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zhen TechFlow에 따르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는 2024년 3월 비트코인(BTC)이 63,000달러(약 8,190만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비트코인 시세가 반감기 주변에서 반등하는 경향이 있다는 역사적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이다.
비트코인 시세 상승의 주요 촉매제로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반감기 전후 가격 상승 경향, 연준 FOMC 회의 이후 금리 인하 기대, 미국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의 상승 경향 등이 지목되었다.
-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비트코인 펀드에는 100억 달러의 자금이 유입되었으며, 더 많은 투자자가 비트코인을 기존 투자 포트폴리오와 통합함에 따라, ETF 발행자의 지속적인 마케팅 캠페인이 비트코인 시세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 비트코인 반감기: 반감기 전 2개월을 기준으로, 반감기 시점에 비트코인 가격이 평균 32% 이상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 연준 FOMC 회의 후 금리 인하 기대감: 6월 FOMC 회의 2주 후, 연준은 처음으로 금리를 인하할 수도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미국 대통령 선거: 비트코인은 선거 기간 동안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평균 수익률은 +192%로 기록되었다.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