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그리고 NBA가, VR 게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하며 META 주가는 2.8% 상승 했다.
메타플랫폼스(NASDAQ: META)는 Meta Quest를 통해 향상된 가상 현실(VR)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와 다년간의 파트너십 확장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NBA와 WNBA의 공식 VR 헤드셋인 Meta Quest는 시즌 내내 가상 현실에서 NBA League Pass 게임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따라서 농구 팬들은 Meta Horizon Worlds에서 NBA 아레나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발표 후 META 주식은 월요일에 약 2.8% 상승하여 $143.27에 거래를 마감했다.
연간 최저점에서 약 20% 상승한 META 주식은 작년에 53% 이상 하락한 후 올해 의미있는 시작을 보이고 있다.
메타와 NBA 다년간 파트너십
Meta와 NBA 간의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팬들은 Meta Avatars Store에서 NBA 라이선스 의류를 구매할 수 있고 고화질로 공유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VR 스포츠 허브 앱인 Xtadium에서 인증된 NBA League Pass 액세스를 구매할 수 있다.
파트너십은 이미 다가오는 NBA 게임이 Meta의 VR 헤드셋에 등장하도록 일정을 잡았다.
NBA 부사장 겸 콘텐츠 파트너십 책임자인 Jennifer Chun 은 “메타와의 확장된 파트너십은 NBA를 경험할 수 있는 보다 몰입감 있고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 입니다.”
“Meta의 디지털 세계는 NBA 팬들이 우리 게임에 가상으로 참석하고 전 세계 다른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특히 NBA와 Meta의 파트너십을 통해 2880 해상도의 몰입형 180도 모노스코픽 라이브 VR 게임 5개를 포함하여 52개의 라이브 NBA League Pass 게임을 Meta Horizon Worlds의 NBA Arena로 가져올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Meta의 몰입형 VR 기술은 스포츠 팬들이 좋아하는 NBA 팀과 교류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라고 스포츠 미디어 및 리그 파트너십의 Meta 이사인 Rob Shaw는 말했다.
“NBA는 항상 최신 기술을 혁신하고 활용하여 새로운 팬 경험의 문을 열수있도록 노력할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정확히 이를 달성했습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Meta Avatars Store에서 구매한 NBA 의류는 Instagram, Facebook, Meta Quest, Messenger에서 선보일 수 예정이다.
한편, 메타는 NBA 라이브 이벤트 중에 광고되어 VR 기술 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따라서 3,700억 달러 가치의 기술 회사인 메타가 VR 경쟁 시장에서 미래 성장 전망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