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투자자 피터 브란트, SEC 겐슬러 위원장 능력에 의문 제기

게리 겐슬러
미국 SEC 위원장 / 게리 겐슬러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가상화폐 유명 투자자 피터 브란트가 지난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에 대해 통렬한 비판을 가했다.

브란트는 겐슬러와 SEC의 투자자 보호 능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특히, 겐슬러가 미국 상품 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위원장이었던 시절, MF 글로벌 파탄과 관련된 문제를 제기하며, 겐슬러는 회사가 고객 자금과 자기 자금을 혼합하는 것을 허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브란트는 겐슬러를 무능하다고 평가하며 SEC 위원장으로서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과거 MF 글로벌 홀딩스는 파생 상품 중개 대기업으로, 2011년 파산을 맞이했다.

해당 기업의 부채 총액은 2011년 9월 말 기준으로 396억 달러(약 51조4800억 원)에 달하며, 2008년 리먼 브라더스 파산 이후 월가 기업 중 최대 규모의 파산이었다.


MF 글로벌 파산과 겐슬러에 대한 의혹

지난 2011년 MF 글로벌 파산 사건에 대한 의혹이 계속되고 있다.

당시 MF 글로벌의 CEO였던 존 코자인은 골드만 삭스 그룹에서 근무할 때 게리 겐슬러(SEC) 위원장과 동료였다.

이로 인해 2011년, 겐슬러가 MF 글로벌에 편의를 제공했을 가능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MF 글로벌의 파산은 고객 계좌에서 부정 송금한 사건이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겐슬러가 이끄는 CFTC는 당시 고객 자금 관리 규칙의 책정을 연기했으며, 겐슬러는 이 연기가 MF 글로벌 사건과 무관하다고 부인했다.

또한, 피터 브란트는 2012년 파산한 페레그린 파이낸셜 사건에 겐슬러의 관여를 주장했다.

겐슬러는 일부 의원과 가상화폐 커뮤니티로부터 명확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지 않고 “법적 집행에 의한 규제”를 실시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톰 에머 하원 의원은 SEC의 법적 집행으로부터 암호화폐 업계를 보호하는 법안을 제출하며, SEC가 혁신에 기여하는 기업을 추궁하고 사기 행위를 저지른 기업을 간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겐슬러, 가상화폐 업계 비판 및 이더리움 ETF에 관한 최신 발언

피터 브란트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14일 CNBC에 출연하여 가상화폐 업계에 대해 비판한 발언을 인용하며 반응했다.

겐슬러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가상화폐 업계에 사기와 가격 조작이 만연하고, 기업이 잇따라 도산하는 분야라고 재차 지적했다.

이더리움(ETH) 현물 ETF의 승인 가능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겐슬러는 예단할 생각이 없으며, SEC의 5명 위원이 논의해 평가할 문제라고 답했다.

현재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신청한 이더리움 현물 ETF의 최종 결정 기한인 5월 23일이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아시아 주요 증권거래소들 ‘가상자산 재무 기업(DAT)’에 제동

프랑스, 바이낸스 등 가상자산거래소에 자금세탁 점검 강화

美 SEC, ‘디지털자산·혁신 기술 개발 면제’ 제도 연내 공식화 추진

美 SEC, 주식 토큰화 검토

바이비트·백드, 토큰화된 엔비디아·스트래티지 주식 맨틀(MNT)로 이전 추진

프랭클린템플턴 엑스알피(XRP) 현물 ETF, 美 DTCC에 등록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1조원 규모 유로화 우선주 발행 확대

가상자산 약세장에 올해 시가총액 상승분 대부분 소멸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2

빗썸·코인원, 디비전(DVI)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3

바이낸스,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알파마켓 상장

바이낸스 알파
4

지캐시(ZEC) 코인, 시가총액 20위 재진입…7년 만에 600달러 돌파

지캐시(ZEC)
5

샤프링크, OKX로 이더리움 4363.5개 입금

샤프링크 게이밍
6

빗썸, 코르텍스(CTXC)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7

바이비트, 캔톤 네트워크(CC) 코인 런치풀·현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비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도지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