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e 개발사 에테나 랩스(Ethena Labs)가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퍼블릭 메인넷을 출시하고 “샤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은 스테이블코인 USDe의 공식 출시를 포함하며, 여러 단계로 나누어진다.
각 단계에는 USDe와 에테나가 다양한 활동 및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첫 번째 시대는 특히 USDe Curve 풀의 유동성에 초점을 맞춘다.
에테나 랩스는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e의 개발을 진행 중이며, 1월 16일에는 3억 달러(약 3,900억 원) 가치의 전략적 자금 조달을 1,400만 달러(약 182억 원)로 완료했다.
자금 조달 라운드는 Dragonfly, Brevan Howard Digital, BitMEX 창립자 Arthur Hayes, PayPal Ventures, Franklin Templeton, Avon Ventures, Binance Labs, Deribit, Gemini, Kraken 등이 참여했으며, 미래 지분 단순 계약 및 토큰 보증 구조를 채택했다.
USDe는 파생상품으로 보장되며, 중앙화 및 분산화된 장소에서 ‘델타 중립’ 헤징을 통해 가격 안정성을 달성하는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사용자는 USD, ETH 또는 유동 토큰을 담보로 스테이킹함으로써 USDe를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