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스왑·헬륨·신세틱스 등 포함…총 1억 PYTH 배포 예정
솔라나(SOL) 기반 오라클 프로젝트인 피스 네트워크(Pyth Network)가 4월 8일, 두 번째 에어드롭 단계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에어드롭은 피스 네트워크의 시장 데이터를 활용하는 160개 이상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 사용자에게 PYTH 토큰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처: 피스 네트워크)
에어드롭 대상과 절차
이번 에어드롭의 구체적인 일정과 각 dApp별 배포 시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피스 네트워크는 앞선 발표를 통해 dApp 사용자들에게 총 1억 PYTH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에어드롭 대상자는 각 dApp을 통해 안내를 받게 되며,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헬륨(Helium), 신세틱스(Synthetix) 등이 포함된다. 디지털 자산 전문 매체 더블록은 일부 프로젝트가 이미 에어드롭 수령 절차를 완료했으며, 사용자 대상 배포가 시작되었거나 곧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피스 네트워크는 사용자들에게 에어드롭 사칭 사이트와 관련된 사기 피해에 유의할 것을 재차 당부했다.
첫 번째 에어드롭과 네트워크 확장
피스 네트워크는 지난해 11월, 첫 번째 에어드롭을 통해 디파이(DeFi) 사용자 및 커뮤니티 멤버들을 대상으로 27개 블록체인상의 9만 개 이상의 지갑에 토큰을 배포한 바 있다. 당시에도 솔라나 외 다양한 체인을 아우르는 배포가 이뤄졌다.
피스 네트워크 개요
피스 네트워크는 2021년 8월 솔라나 메인넷에서 론칭된 오라클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를 온체인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5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가상자산뿐 아니라 주식,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군의 데이터를 제공 중이다.
2022년 7월에는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관 수준의 시장 데이터를 피스 네트워크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