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Verse서 NFT 거래 및 렌딩 원활…게임 유저 유입 확대 기대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 오아시스는 2월 7일 NFT 어그리게이터 X2Y2 Pro와의 협력을 발표했다. 코인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이번 협력을 통해 오아시스의 레이어 2 체인 내 에코시스템인 GESO Verse, DM2 Verse, HOME Verse에서 X2Y2 Pro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X2Y2 Pro는 다양한 NFT 마켓플레이스와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어그리게이터로, 높은 거래량과 직관적인 UI/UX를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 및 렌딩을 지원한다. 오아시스 측은 X2Y2 Pro와의 통합으로 각 Verse 내 NFT 거래가 확대되며, 신규 게임 이용자 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목차
Toggle오아시스 레이어 2 플랫폼 ‘Verse’ 구성
오아시스의 레이어 2 체인인 Verse는 각각의 게임 프로젝트가 독자적으로 구축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X2Y2 Pro의 지원이 추가된 세 가지 Verse는 다음과 같다.
GESO Verse
GMO 그룹이 운영하며, 일본 내 36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게소텐 byGMO’와 연동된 블록체인 게임 전용 플랫폼이다.
DM2 Verse
DMM.com 그룹의 DM2C Studio가 운영한다. 가상자산을 주제로 한 아이돌 캐릭터 게임 ‘코인 무스메’, 250만 명 이상이 플레이한 ‘칸파니☆걸즈 RE:BLOOM’의 Web3 버전 출시가 예정돼 있다.
HOME Verse
double jump.tokyo가 운영하며, ‘My Crypto Heroes’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이 포함돼 있다. 세가의 ‘삼국지대전’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배틀 오브 쓰리 킹덤’ 출시도 계획돼 있다.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
오아시스는 게임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Blockchain for Games’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반다이 남코 등 대형 게임사와 Web3 기업 20여 개가 초기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PoS(Proof of Stake) 방식의 합의 메커니즘을 채택하며, 독자적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거래 수수료 면제와 빠른 거래 처리를 제공하고 있다.